View Post

이태리 남자

세계 패션의 본가 (本家)는 어디일까? 프랑스? 이탈리아? 영국? 미국? 대부분이 프랑스의 파리를 고르겠지만, 사실 이런 질문은 큰 의미가 없다. 어느 곳을 고르든 취향의 차이에 불과하기 때문이다. 2017년 세계 패션시장 규모는…
View Post

셔츠, 남성 패션 최후의 보루

남성 패션의 꽃은 수트다. 멋진 수트는 자체적으로 빛을 발한다. 하지만 잘 빠진 수트를 고르자면 백만 원을 우습게 넘어간다.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멋진 수트를 가지고 싶어 하지만, 누구나 멋진 수트를 입을…
View Post

톤 앤 매너

이 세상에는 옷 잘 입는 사람이 정말 많다. 개중에는 타고난 체형이 좋아서 어떤 옷을 입어도 태가 나는 사람부터 캐주얼 룩을 기가 막히게 소화하는 사람, 다른 건 몰라도 오피스 룩 하나만큼은…
View Post

아웃도어 예찬

아웃도어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하는 활동을 일컫는다. 등산이나 낚시, 캠핑 등의 활동이 대표적이다. 몇 해 전부터 대한민국에는 아웃도어 열풍이 불었다. 주 5일제의 시행에 따라 여가 시간을 가지게 된 사람들이 등산이나…
View Post

편하게, 멋스럽게.

의복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, 가장 설득력 있는 것은 ‘기후변화에 부응하며 외부로부터의 장애를 막아 신체를 보호하는 실용성을 추구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진화되었다’는 설이다. 즉 실용성이 떨어지는 것은 본질적으로 좋은…
View Post

아재를 경계하라

꽃다운 청춘을 지나서, 중년이 된다는 것은 얼마나 서글픈 일인가. 어릴 적에는 물이 빠진 청바지에 후줄근한 티셔츠 한 장만 입어도 충분히 멋있을 수 있었다. 파격적인 스타일을 ‘아방가르드 하다’와 같은 명분으로 변명할 수도…